KMOUC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About

Korea Maritime &
Ocean University Consortium

인사말

Korea Maritime & Ocean University Consortium

한국과 인도네시아 양국 정부의
협력을 기반으로 컨소시엄을 구성하는
KMOUC

KMOUC는 2013년 국내해양플랜트 서비스산업기업대상 동남아 신시장 개척 및 진출을 위한 산학연정 협력관계 구축 및 협력사업 수행 목적으로 설립된 조직입니다.

이후, 약 630기의 해양플랫폼 자산을 보유한 인도네시아를 주요 대상국으로 긴밀한 협력을 유지해오면서 한-인니 양국의 협력 가능성이 큰 3개 사업분야 (해양플랫폼 해체 및 재활용, 에너지, 조선 및 해양 서비스)에 있어 신뢰할 수 있는 협력 체계를 구축하였습니다.

인도네시아는 동남아 1위 산유국으로 물질∙인적 자원이 풍부한 반면, 기술력은 다소 부진하여 진입 장벽이 높은 선진국보다 진출이 용이하며 또한 선진국 진출 전 단계에서 필요한 Track Record 확보에 유리한 시장입니다. 최근에는 한-인니 CEPA가 정식 체결되면서 신남방정책과 맞물려 대정부 활동에도 더욱 탄력을 받게 될 것입니다.

이에, KMOUC는 분야별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개별 기업이 단독으로 진행하기 힘든 애로사항등을 해소하고 핵심 전략 프로젝트 초기 개발 단계부터 인니 정부 및 민간과 협력하여 국내 기업의 수주 가능성을 높이고, 사업 단계별로 현지 기업과의 네트워킹 주선을 통한 전략적 접근 프로세스로 성과 도출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KMOUC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본 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20년 04월 06일

통합검색

상세검색